베트남에서의 팁문화를 알아보자
작성자 정보
- 호찌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699 조회
- 0 추천
-
목록
본문
베트남에는 한국에서는 조금 어색할 수 있는 문화가 있습니다. 베트남에서는 어떠한 서비스를 받았을 때 팁을 주는 문화가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인들에게는 어색한 팁문화이다보니 얼마를 줘야 하는지, 언제 줘야 하는지 좀 애매하고 고민스러운 상황이 생길수가있을텐데요, 그래서 준비를 해보았습니다. 팁을 줄 때 적절한 금액과 상황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호텔에서의 팁문화
베트남 여행을 하면 숙박을 위해 무조건 찾게 되는 필수적으로 받게 되는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호텔에서는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직원이 짐을 옮겨주거나 룸서비스를 이용할 때 팁으로 1불을 주시면 됩니다. 외출이나 체크아웃 시 객실을 정돈하게 되는데 외출이나 체크아웃 전, 테이블 위에 1-2불을 팁으로 올려두고 나가시면 됩니다.
베트남 돈으로 1불은 약 1만동정도 되니까 거기에 맞게 준비하셔서 팁을 주시면 되겟죠.
2.식당에서의 팁문화
베트남 여행을 하면 식사 역시 빼놓을 수가 없는 필수적으로 받아야 하는 서비스죠.
식당에서 책정되어있는 가격들은 모두 서비스 가격을 포함하여 책정이 되어있기 때문에 따로 팁을 준비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로컬 식당이나 시장에서 음식을 드시더라도 그곳에서는 팁을 드리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그래도 서비스를 너무 마음에 들게 받았다고 생각이 든다면 계산 후 잔돈이나 1불 정도의 팁을 주시면 됩니다.
3.마사지샵에서의 팁문화
베트남 여행을 하시는 중 가장 많이 찾으시는 서비스 중 하나가 마사지입니다. 베트남 마사지가 저렴하고 유명하다보니 하루에 한두번씩은 여행 코스에 꼭 넣어서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십니다. 마사지 샵을 방문하면 1시간에서 1시간 반의 마사지를 받으시는데 다 받으시고 만족하셨다면 3-5불의 팁을 주는 것이 평균적입니다. 만약 마사지가 너무 마음에 들게 마사지를 해주었다면 그것보다 조금 더 줘도 될 것이고 , 마음에 들지 않게 받았다면 팁을 낮게 주는 것도 괜찮습니다. 팁은 서비스 만족도에 따라 주는 것이 적절하다고생각합니다.
4.택시에서의 팁문화
베트남 여행 중 이동 수단으로 택시를 많이 이용 하실텐데요 택시에도 팁문화를 적용시킬수가있습니다. 따로 준비해서 줄 필요까지는 없고, 계산 후 잔돈을 거슬러 받지 않고 그냥 팁으로 드리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렇기에 택시를 타실 때는 잔돈을 준비하여 큰 금액이 남지 않게 돈을 지불하셔서 나머지 거슬러 받을 돈을 받지 않으시고 팁으로 드리면 됩니다.
팁문화에대해서, 그리고 팁의 액수를 대략적으로 한번 정리 해보았는데요. 설명드린 팁금액과 타이밍은 대략적으로 그냥 설명을 드리는것이고 서비스가 너무 마음이 들지 않거나 너무 마음에 드실 때에는 더 주셔도 덜주셔도 되는 그런 자유가 있습니다. 하지만 베트남에서 불친절을 베푸는 직원들은 굉장히 드물기 때문에 늘 작은 돈의 팁이라도 준비하셔서 서로가 만족하는 서비스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관련자료
-
다음